가족의 생명을 구해준다면 1억이야 투자 못하겠습니까?
주변 볼보차주들에게서 자주듣는 말입니다. 생명을 한 번 구했다고. 차값 회수하고도 남는다고.
독일 3사 차종에도 당연히 있는 기능인 줄 알았는데, 1억이상 올라가야 있는 기능이라고.
사실 안전성 이라는 것이 사고가 일어나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것입니다. 비록 안전성 테스트를 진행하긴 하지만, 실제 사고에서는 어떤 변수가 어떻게 발생할 지는 아무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어떤 어떤 문제때문에 에어백 또는 자동회피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았다'
오로지 결과로만 말합니다. 작동안했으면 차주의 생명을 구하지 못한 것입니다.
180km/h 이하에서는 절대 사망사고가 없도록 하겠다.
모든 볼보자동차에는 시속 180km에 리밋이 걸려있습니다. 이는 180km이하에서는 절대 사망사고가 없도록 하겠다라는 의지가 달려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볼보는 17개의 수입차 브랜드 중 가장 낮은 사망*부상자 수를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볼보라고 하면 안전성 부터 사람들이 떠올릴 정도라고 하니 무엇이 중요한 것인지 잘 아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올드했던 구형 실내디자인은 잊고 센스있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2023 볼보XC60은 실내 디자인도 편안하고 예뻤습니다. 구형 모델들은 외관은 이쁘지만 실내가 올드한 사각형이어서 호감도가 많이 떨어졌었는데, 이번 2023 볼보XC60은 전혀 올드한 느낌이 들지 않고, 편안하다라는 느낌을 더 많이 받았습니다.
폴딩이 가능한 뒷좌석으로 다양한 활용도 극대화
위 사진 처럼 뒷좌석은 폴딩이 가능합니다. 트렁크 열고 바로 폴딩이 가능하면 좋겠지만, 그것은 아니었고, 뒷문을 열고 버튼을 작동시켜야 폴딩이 됩니다.
날씨가 풀리면 또 캠핑의 계절이 올텐데, 트렁크 공간이 넓어서 물건 적재 뿐만 아니라, 필요시 매트를 깔고 차박도 가능합니다.
기본 내장되어 있는 티맵, 5년간 무료 이용가능한 NUGU 시스템
티맵이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어서, 네비게이션 작동시 이질감을 전혀 느끼지 못했습니다. 또한 폰으로 시동을 걸고 끄고 다양한 조작을 할 수 있는 NUGU시스템을 5년간 무료 지원해준다고 하는데요, 다른 브랜드가 1년, 2년 무상지원인 것을 생각하면 5년이면 상당히 좋은 서비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XC60, XC90, S90모두 동일한 실내 디자인
등급에 맞게 실내 디자인도 확확 바뀌는 것이 아니라, XC60, XC90, S90모두 실내 디자인이 동일합니다. SUV인지 세단인지 다르고, 또 SUV면 크기가 어떤지에 따라 외관이 달라지는 것이지, 실내 디자인은 거의 동일 한 것을 보고, 볼보가 어떤 것을 추구하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스피커는 잘 모르지만, 어지간한 자동차 1억이상 올라가야 장착되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총평입니다.
2023 볼보XC60은 최고의 안전성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기술들이 포함되어 있는 자동차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실제로 시승하면서 느꼈던 것은 독일 3사에 비해 브랜드 네임밸류가 낮다고 그동안 생각했었는데, 안전에 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면서 더 괜찮은 대안이 될 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250마력을 갖고 있는 2023 볼보 XC60은 실제로 시승을 해보니 속도 110일때 RPM이 1.5 정도 되었습니다.
가족의 안전과 캠핑, 아웃도어 활동등 다양한 쓰임을 생각하며, 좋은 결정을 내리시는데 제 리뷰가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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